본문 바로가기

애니멀

애견 수제간식 만들기 / 당근, 닭가슴살 NO.26

애견 수제간식 만들기

 

강아지들이 좋아하는 수제간식 만들기 1편

우리집 강아지들은 요즘 수제간식에 입맛이 들어 자꾸 사람 먹는 걸 뺏어 먹는다. 식성이 너무 사람식성이라 잘 먹어도 너무 잘 먹는다.

하지만, 동물병원이나 미용하러 갈때 주는 간식들은 잘 안먹는데, 그때마다 신기하다. 사람들이  "얘는 간식을 안먹나봐요??" ㅎㅎ 안먹기는요. 지금 몸무게가 2.5Kg이 넘어갑니다. ㅎㅎ

뭘 먹기에 일반 간식들은 처다도 안보는 걸까요? 그건 바로 정성이 가득한 수제 간식이죠.

닭가슴과 당근으로 만든 수제간식 입니다. 수제간식 사는 것도 비싸고, 직접 만들어 주기로 했답니다.

출근 할 때 한 개 , 퇴근 할 때 한 개 그렇게 못줍니다. 얼마나 맛있게 먹는지 한 번에 두,세개는 줘야 얌전하더라구요.

만드는 법도 간단하고 그래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. 준비물도 간단하고 인터넷으로 저렴하게 구매하면 되니 정성이 들어간 간식만들어 주면 좋겠네요.

일단, 닭가슴살과 당근을 준비합니다. 준비물 간단하죠?

닭가슴살은 잘 씻어서 적당하게 썰어줍니다. 당근도 마찬가지로 썰어줍니다. 믹서기를 이용해서 잘 갈아주면 끝. 참 쉽죠?

잘 섞이도로 해주구요. 그 다음으로는 살짝 틀에 찍어서 얼려줍니다. 아주 살짝요.

요렇게 뼈다귀 모양으로 만들어도 되구요. 아님 다른 틀로 찍어도 이쁩니다. 자 이렇게 만든 다음 건조기로 말리면 끝.

시간은 적당하게 12시간정도 건조 시켜주면 됩니다.

모양도 잘 나왔네요. 만드는 동안 베란다 앞에 왔다갔다 하는 꼬멩이들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. 냄새는 귀신같이 맡아서리...12시간 거의 붙어 있습니다. 바로 나오자마다 하나 줘보면 얼마나 잘 만들어 졌는지 금방 알 수 있습니다. 정말 잘 먹습니다.

요렇게 간단하게 수제간식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.

다음에는 더 환장하는 닭 목뼈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.

그럼이만~